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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 예제 > 02.Digital > toneMelody 에서
밑 안에 이걸 복하해서 넣으시면됩니다.
#include "pitches.h"
// notes in the melody:
int melody[] = {
NOTE_C4, NOTE_G3, NOTE_G3, NOTE_A3, NOTE_G3, 0, NOTE_B3, NOTE_C4,
NOTE_C4, NOTE_G4, NOTE_D3, NOTE_A3, NOTE_G3, 0, NOTE_B3, NOTE_C4
// 피아노 건반노트 / 0은 안침
};
int noteDurations[] = {
4, 8, 8, 4, 4, 4, 4, 4, 4, 8, 8, 4, 4, 4, 4, 4 // 음표길이
};
void setup() {
// iterate over the notes of the melody: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16; thisNote++) {
// to calculate the note duration, take one second
// divided by the note type.
//e.g. quarter note = 1000 / 4, eighth note = 1000/8, etc.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8,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to distinguish the notes, set a minimum time between them.
// the note's duration + 30% seems to work well: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stop the tone playing:
noTone(8);
}
}
void loop() {
// no need to repeat the melody.
}
|
cs |
◆◆◆◆◆ 주의 ◆◆◆◆◆
toneMelody 옆 pitches.h. 탭이 있는데 이안에 내용들은
건반 멜로디를 정렬해놓은것이오니 건들지 마시고
C = 도 , D = 레, E = 미, F = 파, G = 솔, A = 라, B = 시
CS = 도#(레b), DS = 레#(미b) FS = 파#(솔b), GS = 솔#(라b), AS = 라#(시b)
입니다.
그옆 숫자들은 주파수 값입니다.
1,2,3~ 는 건반 위치 입니다.
C5 가 실제 피아노 중앙 도 위치인것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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