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널리틱스 검색어 관련하여

by artra 2022. 11. 14.
반응형

회사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컨설팅을 받았다.

 

컨설턴트분이 내가있는 회사 구글 애널리틱스 - 획득 - Google Ads - 검색어에

 

키워드가 들어가 있지 않다는 문제를 지적했다.

 

1. 매우 크게 주장하는바에의하면 현광고를 통해 들어온 애널리틱스 검색어 키워드들을 통해 다음 광고의 AI 최적화가 이루어진다 라고 이야기 했다.

- 진실아님! 구글에다 전화 해보았다.

위는 이메일을 캡쳐한 모습이다.

 

 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므로 직접 광고 운영이 가능한 플랫폼은 아니기에 애널리틱스에서 검색어 집계가 되지 않은 것으로 인해 Google Ads의 광고 최적화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점 안내드립니다.

 

라는게 진실이다.

 

혹여 애널리틱스가 구글광고에 영향을 미친다 라는 멍청하고 Stupid한 이야기를 하는 컨설턴트 분이 있다면 얼른 당장 취소하자.

 

그러면 검색어는 어떻게 들어오는가 물어봤더니 구글에서 따로 정확한 측정기준을 준적이 없다고 한다.

 

매월 100만원 이상 광고하시는분들에게 검색어가 들어온다.

 

즉 단기로 200만 이상의 큰금액으로 광고를 하던가

 

아니면 소액으로 50만? 아주 오랫동안해야 검색어가 바로 보일수 있다고 한다.

 

그러면 실제로 검색어에 키워드가 들어오지 않았는가?

위 같은 순서면 광고 기간동안의 키워드들을 모두 확인해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